반응형
콜리전이란 일종의 히트박스이다

만들어둔 Ico의 스태틱매쉬를 봤을때 사각형을 기존의 콜리전은 완벽하게 저 물체의 테두리에 맞아떨어졌지만
정사각형의 콜리전을 설정하고 플레이를 누르게 된다면



그렇다!
이 콜리전이란것은 그 물체가 가지고있는 히트박스로 생각하면 편한것이다
눈에 보이는 저 모형은 꼭짓점으로 서있는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위의 사진의 정사각형이 히트박스이므로 가능하며,
이 콜리전은 따라서 물체와 정교하게 연결될수록 물리력이 가해졌을때 정교한 반응을 보여줄수있다 (엔진에 부하는 그만큼 더 가해진다)
반응형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dActorLocalOffset , AddActorWorldOffset (0) | 2021.11.05 |
---|---|
Collision & sweep (0) | 2021.10.26 |
DefaultsOnly + 계속 움직이게 코딩하기 (0) | 2021.10.15 |
InstanceOnly (Visible, Edit) (0) | 2021.10.15 |
C++ Actor 생성하기 (0) | 2021.10.13 |
반응형
콜리전이란 일종의 히트박스이다

만들어둔 Ico의 스태틱매쉬를 봤을때 사각형을 기존의 콜리전은 완벽하게 저 물체의 테두리에 맞아떨어졌지만
정사각형의 콜리전을 설정하고 플레이를 누르게 된다면



그렇다!
이 콜리전이란것은 그 물체가 가지고있는 히트박스로 생각하면 편한것이다
눈에 보이는 저 모형은 꼭짓점으로 서있는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위의 사진의 정사각형이 히트박스이므로 가능하며,
이 콜리전은 따라서 물체와 정교하게 연결될수록 물리력이 가해졌을때 정교한 반응을 보여줄수있다 (엔진에 부하는 그만큼 더 가해진다)
반응형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dActorLocalOffset , AddActorWorldOffset (0) | 2021.11.05 |
---|---|
Collision & sweep (0) | 2021.10.26 |
DefaultsOnly + 계속 움직이게 코딩하기 (0) | 2021.10.15 |
InstanceOnly (Visible, Edit) (0) | 2021.10.15 |
C++ Actor 생성하기 (0) | 2021.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