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콜리전 Collision

2021. 10. 16. 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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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리전이란 일종의 히트박스이다

만들어둔 Ico의 스태틱매쉬를 봤을때 사각형을 기존의 콜리전은 완벽하게 저 물체의 테두리에 맞아떨어졌지만

정사각형의 콜리전을 설정하고 플레이를 누르게 된다면

피직스를 설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꼭지점으로 서있는 기염을 보여준다

그렇다!

이 콜리전이란것은 그 물체가 가지고있는 히트박스로 생각하면 편한것이다

눈에 보이는 저 모형은 꼭짓점으로 서있는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위의 사진의 정사각형이 히트박스이므로 가능하며,

이 콜리전은 따라서 물체와 정교하게 연결될수록 물리력이 가해졌을때 정교한 반응을 보여줄수있다  (엔진에 부하는 그만큼 더 가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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