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printReadWrite , BlueprintCallable

BlueprintReadWrite
앞서 작성한 Myfloat의 변수를 블루프린트에서 검색하여본다면 get 과 set 이 있다

생성한 오브젝트 MyFloat는 문장 그대로 읽고쓰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렇게 두개가 생성되는데

이와 같이 SET은 Float변수의 입력이 가능하고 Get은 호출만 하는것이므로 코딩으로 작성된 값을 가져오며 수정이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MyFunction은 어떨까
BlueprintCallable

블루프린트에서 검색결과
void타입이므로 function으로 호출이 가능하다
캐터고리 추가하기

Category = "캐터고리 이름"

처럼 설정한 캐터고리 이름안에 들어가게 되었다
+번외

MyFunction함수에 시스템로그 출력 기능 넣기


블루프린트 내에 변수를 추가해준다

설정은 MyObject로 하였다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Studio 업데이트 후 언리얼 C++ 오류 (해결) (0) | 2021.10.12 |
---|---|
Components (0) | 2021.10.12 |
[UE4] 언리얼 엔진 용어들 (수정 완) (0) | 2021.09.28 |
Udemy 강좌3 - 언리얼 에디터 & 블루프린트 (Blue Print) (0) | 2021.09.28 |
Udemy 강좌 2 - 시점 (0) | 2021.09.28 |
BlueprintReadWrite , BlueprintCallable

BlueprintReadWrite
앞서 작성한 Myfloat의 변수를 블루프린트에서 검색하여본다면 get 과 set 이 있다

생성한 오브젝트 MyFloat는 문장 그대로 읽고쓰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렇게 두개가 생성되는데

이와 같이 SET은 Float변수의 입력이 가능하고 Get은 호출만 하는것이므로 코딩으로 작성된 값을 가져오며 수정이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MyFunction은 어떨까
BlueprintCallable

블루프린트에서 검색결과
void타입이므로 function으로 호출이 가능하다
캐터고리 추가하기

Category = "캐터고리 이름"

처럼 설정한 캐터고리 이름안에 들어가게 되었다
+번외

MyFunction함수에 시스템로그 출력 기능 넣기


블루프린트 내에 변수를 추가해준다

설정은 MyObject로 하였다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Studio 업데이트 후 언리얼 C++ 오류 (해결) (0) | 2021.10.12 |
---|---|
Components (0) | 2021.10.12 |
[UE4] 언리얼 엔진 용어들 (수정 완) (0) | 2021.09.28 |
Udemy 강좌3 - 언리얼 에디터 & 블루프린트 (Blue Print) (0) | 2021.09.28 |
Udemy 강좌 2 - 시점 (0) | 2021.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