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Object 만들기, 캐터고리 추가하기

2021. 10. 5. 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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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eprintReadWrite , BlueprintCallable

BlueprintReadWrite

앞서 작성한 Myfloat의 변수를 블루프린트에서 검색하여본다면 get 과 set 이 있다

 

생성한 오브젝트 MyFloat는 문장 그대로 읽고쓰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렇게 두개가 생성되는데

이와 같이 SET은 Float변수의 입력이 가능하고 Get은 호출만 하는것이므로 코딩으로 작성된 값을 가져오며 수정이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MyFunction은 어떨까

BlueprintCallable

블루프린트에서 검색결과 

void타입이므로 function으로 호출이 가능하다


캐터고리 추가하기

Category = "캐터고리 이름"

처럼 설정한 캐터고리 이름안에 들어가게 되었다

+번외

Variables-안에 생성한 My

 


MyFunction함수에 시스템로그 출력 기능 넣기

 

블루프린트 내에 변수를 추가해준다 

설정은 MyObject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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