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기상술사부터, 일리아칸 소식에 많은 유저 분들께서 오랜만에 복귀하거나 새로 시작하려고 하실텐데요.
신규 및 복귀 유저분들이 로스트아크에 정착하기 쉽게끔 각종 컨텐츠 및 할 일 등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일일 컨텐츠
일일컨텐츠란 매일 할 수 있는 컨텐츠이며 모든 일일 컨텐츠의 리셋 시간은 매일 오전 6시입니다.
가디언 토벌이란 매칭,파티찾기를 통해 맵에 존재하는 한 마리의 보스를 처치하면 끝나는 컨텐츠로 하루에 2번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상으로는 강화에 필요한 파괴석,수호석,돌파석 이라는 재료와 랜덤 옵션을 가진 악세서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총 3단계로 이루어진 맵에서 나오는 일반몹, 네임드몹, 보스몹을 정리하여 게이지를 일정% 다 채우면 다음 단계로 갈 수
있는 포탈이 맵 중앙에 생성됩니다.
3단계를 모두 클리어하면 종료되는 심플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고 가디언 토벌과 마찬가지로 역시 하루에 2번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상으로는 강화에 필요한 파괴석,수호석,돌파석,명예의 파편을 얻고 랜덤 옵션을 가진 악세서리와 소량의 보석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쉽게 일일퀘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수행할 수 있는 에포나 의뢰는 캐릭터 당 3개이며 보상으로는 평판 점수와 능력치 물약, 스킬포인트 물약, 재련 재료, 실링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간 에포나 의뢰와 연계되어 주간 에포나 포인트라는 포인트를 얻고 이 포인트를 채울 때 마다 에포나 증표를 보상으로 받으며 이 증표를 골드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휴식 경험치***
하루 2회 입장 가능한 일일 컨텐츠를 기준으로, 2=>1회 만큼의 보너스 보상을 차후에 주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오늘 접속을 못하고(2회 입장권 소멸), 내일 접속하여 2회를 돌때, 첫 회차에 전날 못한(2회입장권->1회보너스) 만큼의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너무 바쁘면, 3일에 한번씩 들어가도 2일만큼의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1.주간 컨텐츠
주간 컨텐츠는 일주일에 캐릭터 당 한번의 보상을 얻는 컨텐츠이며 리셋 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전 6시 입니다.
가디언 토벌과 개념은 같지만 '조화의 천칭' 이라는 보정 시스템으로 각인과 특성 비율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가
일정하게 평준화 됩니다.
보상은 마찬가지로 각종 재련재료와 랜덤 옵션 악세서리 그리고 추가적으로 직업 각인서 선택 상자와 현자의 가루라는 트라이포드 전승 확률을 올려주는 재료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에포나 의뢰가 일일퀘스트라면, 주간 에포나 의뢰는 주간 퀘스트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보상이 각 의뢰마다 다르므로 자신에게 필요한 보상을 주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되지만 일반적으로는 돌파석이나 실링을 주는 주간 에포나 의뢰를 많이 선택하여 클리어 하는 편입니다.
일주일에 한번만 갈 수 있는 던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 던전마다 특수 기믹들이 존재하므로 공략 숙지가 필수 입니다.
보상으로는 골드와 랜덤 옵션의 악세서리가 기본 보상으로 지급되며 낮은 확률로 전설 각인서와 전설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비스 던전과 기본 개념은 같지만 도전 가디언 토벌처럼 '조화의 천칭'이 적용되어 각인과 특성 비율을 제외한 능력치가 평준화됩니다.
보상은 각종 재련 재료와 다양한 카드팩, 카드 경험치를 얻고 낮은 확률로 전설 카드팩과 전설 카드팩 선택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선팩은 여유된다면 3~5만골까지도 사는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미래에 그 한장이 한달을 아껴줍니다)
초반 단계에는 제대로 세팅이 되어있지 않으니, 버스를 타고, 1415이후 악세를 맞춰서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르고스)
일주일에 한번만 갈 수 있는 레이드이며 페이즈가 구간 별로 나뉘어 있습니다.
각 페이즈를 클리어 하고 던전을 중단하면 클리어 한 곳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게끔 설계 되어있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고 전멸기 기믹이 있어 공략 숙지는 필수입니다.
보상으로는 골드와 랜덤 옵션의 전설 악세서리를 얻고 전설 무기, 방어구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의 메인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 레이드입니다.
로스트아크 전투의 궁극적인 목표는 다양한 컨텐츠들을 통해 스펙을 올리고 내실을 쌓아 스킬포인트와 전투레벨을 올려 이 군단장 레이드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군단장 레이드는 발탄, 비아키스, 쿠크세이튼, 아브렐슈드 그리고 조만간 출시될 일리아칸이 있습니다.
보상으로는 골드와 랜덤 옵션의 유물/고대 악세서리를 얻고 유물/고대 무기, 방어구를 제작 할 수 있는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일회성 컨텐츠
계정 당 1회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컨텐츠인 권좌의 길과 캐릭터 당 1회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타워 두가지로 나뉩니다.
총 4개의 관문으로 나뉘며 각 관문마다 일반몬스터와 네임드 몬스터를 잡으면 다음 관문으로 넘어가게 되는 방식입니다.
4관문을 클리어하면 보스방으로 넘어갈 수 있고 보스를 잡으면 클리어됩니다.
총 50층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현재까지는 25층에서 최종 보상을 주며 꼭 1층 씩 등반해야 하는 것이 아닌, 스펙이 된다면 한 번에 높은 단계를 클리어하면 그 단계까지 모든 보상을 한 번에 다 얻는 구조입니다.
타워오브쉐도우, 타워오브페이트 두 개로 나뉘며 보상은 원정대가 아니라 캐릭 당 1회입니다.
(원정대 당 한 번만 주는 보상도 있습니다.)
큐브와 비슷한 방식으로 각 층마다 조건을 달성하면 다음 층으로 넘어가며 50층을 클리어하면 끝나는 컨텐츠입니다.
요즘에는 스킬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보상은 큰 의미를 갖는 보상은 아닙니다.
다만 스킬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클리어 해야 하고 단순히 스킬포인트만을 위한 것이라면 캐릭터가 여러 개여도 한 캐릭터만 클리어 하면 모든 캐릭터에 스킬 포인트가 적용됩니다.
5. 캘린더 컨텐츠
이 캘린더라는 시스템은 정해진 날짜, 정해진 시간마다 특정 섬이나 카오스게이트가 열리거나 필드 보스가 팝업 되는 등 다수의 인원이 모여서 플레이하는 컨텐츠입니다.
기본 단축키 알트 H를 누르면 달력이 열리고 원하는 날짜를 클릭하면 그날 어떤 스케쥴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달력의 +버튼을 눌러 스케쥴표에 등록을 해두면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카오스게이트의 경우 전설지도 기댓값이 7~8천골드를 상회하니 꼭 챙겨가는걸 추천드립니다.
6. 생활 컨텐츠
생활은 식물채집, 벌목, 채광, 수렵, 낚시, 고고학 총 6개의 생활 종류가 존재합니다.
생활마다 각기 다른 재료를 얻을 수 있고 이 재료를 그냥 판매 하거나 배틀아이템으로 제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의 기운이라는 게이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무한하게 재료를 수급 할 수는 없게 되어있습니다.
여기부터는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며, 흘려들으실 분들은 읽어만 보고 판단은 여러분이 하시길 바랍니다.
RPG게임의 특성상, 돈과 시간 둘 중에 하나는 반드시 필요한 만큼, 루트가 달라집니다.
돈이 많으신 분들은 하고싶은것 다 하면서 하시면 되지만, 시간을 택해도 하루에 게임 할 수 있는 시간은 한정적이니,
휴식 보너스를 최대한 활용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어차피 로스트아크는 업데이트 주기가 빠르지 않고, 고점으로 갈 수록 보상의 증가량이 미미해지는 게임입니다.
따라서 초반에 몇백씩 써서 달려도, 6개월동안 동결이 되지만 ,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위에 적힌 할일들 하시면서 즐기다보면, 먼저 갔던 사람과 동등해지는 기이한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건강, 시간을 갈아서 하나라도 손해를 보지 않으려고 하는것보다는, 적당히 일일 숙제 (카던, 가토 등)은 휴식 보너스를 활용하여, 3일에 1번정도 (물론 재밌으시고 무리가 안간다면 매일 하면 좋습니다) 하시면서 게임에 흥미를 먼저 붙여보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