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InstanceOnly (Visible, Edit)

빡상이 2021. 10. 15. 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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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Instance

UPROPERTY 에 있는 매게변수중 Edit과 Visible 의 INSTANCEONLY 에 대해서 공부했다

 

먼저 EditInstanceOnly의 경우

InitalLocation으로 직접 좌표를 언리얼 엔진에서 좌표를 설정해주어야한다

이때 SetActorLocation은

AActor에 있는 함수이므로 이름을 변경할 수 없다  [ 변경가능한것은 InitialLocation이라 명한것=내가만든 변수명(포인터일까?)


 

Visible

UPROPERTY안에 있는 VisibleInstanceOnly의 경우

변수명 PlacedLoaction이라 정의했다

이후에

cpp에서

GetActorLoaction함수를 넣어주었는데 이는

월드에 내가 설정한 좌표랑 별개로 PLAY하였을때 저 PlacedLocation은 기존에 놓여진 좌표를 기억하는것이다

FloaterBP4번이고 placedLoaction이 기존의 좌표를 말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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